스킨케어 순서, 5분만에 해결하는 방법은?
- 헬스피드
- 2020. 5. 2. 06:17
누구나 매일 스킨케어를 한다. 매일 똑같이 바르고 똑같이 행동하지만, 피부는 나아지지 않는다. 누군가는 말한다. 화장품이 잘못된 것이라고! 그러나, 때떄로 스킨케어 순서가 잘못되서 피부가 망가지는 경우도 있다.
스킨케어는 피부의 긴장을 풀고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다. 피부 세포를 재생하고 회복에 초점을 맞춰야한다. 가장 기본적인 스킨케어 순서에 따라서 한 번 진행해보자.
이 글을 통해 스킨케어 순서, 5분만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킨케어 순서 첫번째, 클렌징
무엇을 바르는 것보다 클렌징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 얼굴에서 과도한 먼지와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되어야한다. 피부 관리 루틴에 있어서, 다음 단계로 이어질때 더 잘 흡수하게 만드는 것이 클렌징 단계이다.
이에 따른, 클렌징 젤 혹은 클렌징 오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화장을 했을때는, 약간의 클렌징 오일로 마사지를 하면서 화장을 지우자.
다음으로, 약산성 클렌져로 얼굴을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극적이지 않고, 씻고난 다음에 피부가 팽팽하고 건조한 느낌을 받지 않는 클렌져를 골라야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여드름 종류 list 6가지
두번째, 세럼
세안 직후 세럼을 바루는 것이 중요하다. 세럼은 특정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성분이 집중적으로 들어간 제품을 말한다. 다양한 추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추천하는 제품보다는 자기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이 있는 경우 BHA 혹은 AHA, 피부 미백은 비타민C, 노화 방지는 레티놀 혹은 펩타이드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세번째, 수분 토너
세럼 다음에 수분 토너를 사용하는게 의문일 수 있다. 세럼으로 흡수를 한 다음에, 닦는 것이 아닌 토너를 피부에 흡수시키는 역할을 해야한다.
일상 생활에서 각질과 미세먼지가 쌓이게 되면 피부가 더럽다. 피부가 오일 피지선을 자극해, 수분을 증발 시킨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수분 토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마지막, 보습
시중에 보습제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보습제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면서 방금 피부에 바른 제품들을 잠그는 역할을 한다. 피부에 바르면 부드럽고 팽팽하게 느껴진다.
각자 개인에 따라 추천 제품은 다르지만 가벼운 질감의 보습제를 추천한다. 가벼우면서도 보습제 역할을 하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모공을 막지 않고, 충분히 코팅제 역할을 하는 제품을 구하도록 하자.
결론, 스킨케어 순서, 5분만에 해결하는 방법은?
스킨케어 순서에 대해서 알아봤다. 위 순서 루틴만 지킨다면 피부의 장벽을 튼튼하게 가꿀 수 있을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들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추천하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이너뷰티까지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 신체 면역력을 키우면, 피부 면역력도 올라가 잡티 및 기미 등 생기지 않을 수 있기 떄문이다.(참고:I Swear by This 4-Step Nighttime Skin Routine for Clear Skin)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