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속에 커피 마시면 건강이 나빠지는 이유 5가지
- 헬스피드
- 2020. 1. 16. 12:00
커피의 장점은 무궁무진하다. 기분, 뇌 기능, 운동능력 향상해 준다. 또한, 체중 감량, 알츠하이머 및 심장병등 이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보호를 해준다. 그러나, 빈속에 커피 마시면 부작용이 오히려 더 많다. 빈속에 커피 마실 경우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일반인들은 알기 어렵다.
빈속에 커피 마시면 건강이 나빠지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빈속에 커피는 소화 장애를 유발한다
빈속에 커피 마시는 행위는 사실상 자살 행위다. 위산과다 원인이 빈속에 아메리카노 등을 마시는 것으로 밝혀졌다. 위산 과다 및 역류 증상을 유발한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에 극도로 민감하고, 정기적으로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소화 장애를 유발하는 것이 밝혀졌다.
2. 스트레스 코티솔 수치가 높아진다
코티솔 호르몬 혈당 수치를 매우 높인다. 코티솔 호르몬 일반적인 경우, 신진 대사, 혈압 및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만성적으로 과도한 수치는 골다공증, 고혈압 및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과도한 커피 섭취 및 공복 섭취에는 건강상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다.
3. 설사 유발
설사에 좋은 음식은 단연히 바나나 같은 섬유질 많은 음식 일것이다. 그러나, 빈속에 커피를 마시는 경우 위 내벽 파괴 및 장을 활발하게 해 설사 유발로 이어질 수 있다. 평소에 만성 설사 및 장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커피를 마시는 것 자체가 설사 원인으로 추측할 수 있을 정도이다.
4. 카페인 중독
규칙적인 커피 섭취는 뇌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나, 과도한 양 섭취 및 빈속에 아메리카노 섭취할 경우 불안, 심장 두근거림 그리고 공황 발작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일부인에게는 두통, 편두통 및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아메리카노 2잔 정도 경우 카페인 중독으로 까지는 이어지지 않는 것으로 연구 결과로 밝혀졌다.
5. 부작용에 따른 연쇄작용
빈속에 커피를 마시는 경우, 위에서 볼 수 있었던 4가지 부작용이 연쇄 작용할 수 있다. 그러나, 부작용 보다는 효능이 더 뛰어나다. 그러기에, 어떻게 섭취하든 신체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분명하다. 연쇄작용을 발견할 수 있으니 그에 따라 섭취량을 줄이거나 타이밍을 맞추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