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 레시틴 효능 vs 과다복용 부작용
- 헬스피드
- 2020. 4. 28. 03:47
현재, 남성 커뮤니티 내부에서 아연 및 레시틴 효능에 대해서 의견이 분분하다. 아연 및 레시틴 영양제 효능이 뛰어나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그러나, 남성호르몬 자극으로 인해 과다복용할 시에 부작용을 유발할 것이라는 의견이 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아연 및 레시틴 효능은 적당하게 먹기만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글을 통해, 아연 레시틴 효능 vs 과다복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연 레시틴 영양제 효능
아연 및 레시틴은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효능이 좋다. 주로,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주로 추천하는 영양제이다. 철분이 결핍되는 경우, 빈혈을 유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피로, 지침, 현기증 및 집중하기 어려움을 느낀다면 빈혈일 가능성이 높다.
빈혈 일반적인 원인은 월경, 위궤양, 소화기관에 염증, 아스피린 등 장기간 약물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 유발이 많다. 이에 따라 아연 혹은 레시틴 영양제를 섭취한다면 충분히 개선 될 가능성이 높다.
▶관련글 바로가기: 쏘팔메토 장기복용, 탈모에 효과 있을까?
아연 레시틴 과다복용 부작용
아연 및 레시틴 과다복용 부작용은 심각한 건강문제를 야기한다. 예를 들어, 고용량 보충제 복용 혹은 만성 철분 과부화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다.
추가적으로, 아연 및 레시틴에 중독되는 경우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진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피부 및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체내에 항산화를 도와주는 세포를 파괴하는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하는 경우도 많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영양제를 많이 먹는다고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현대인들은, 먹을 것은 많지만 충분히 먹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기에, 영양제를 과다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는 오히려 소변으로 배출이 될 수 있으며, 신체에 있는 좋은 영양도 다 가져가는 경우도 많다. 또한, 신장을 망가뜨려 항상 피곤함을 유발하는 등 다양한 증상을 나타낸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하루 권장량 50mg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영양제보다는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과다 섭취하는 경우, 중간에 잠깐 쉬었다가 먹는 것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다.
결론, 아연 레시틴 효능 vs 과다복용 부작용
아연 레시틴 효능 및 과다복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효능이 좋은 만큼 부작용도 있기 마련이다. 하루 적정 섭취량에 따라 섭취하여 항상 건강에 신경쓰도록 하자.
오히려 과도한 영양제 섭취는, 신장을 망가 뜨릴 수 있다. 철분 보충은 필요한 사람만 섭취하면 된다. 의사가 권장하지 않는 이상 영양제는 조심하도록 하자.(참고:The Dark Side of Iron - Why Too Much is Harmful)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