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 유통 기한 오래가는 방법 5가지
- 헬스피드
- 2020. 1. 14. 15:02
베이컨 한국에서도 햄 다음으로 많이 섭취하는 햄 종류 중 하나이다. 그러나, 친숙하지 않은 재료인 만큼 유통기한이 얼마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또한 베이컨 유통 기한에 따라 유형, 보관 방법 및 개봉 여부등에 따라 많은 요인이 달려있다. 베이컨 유통 기한 오래가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베이컨 유통기한
개봉하지 않은 베이컨은 냉장고에서 최대 2주, 냉동실에서 최대 8개월까지 유지 가능하다. 그러나, 요리된 베이컨 경우 유통 기한이 짧아서 냉장고에서 약 4-5일, 냉동실에서 최대 1개월이 지속될 수 있다. 베이컨 경우에도 요리법에 다르지만 기본적인 유통기한은 비슷한것으로 보인다.
2. 베이컨 보관 방법
적절한 베이컨 보관 방법은 유통기한을 늘려줄 수 있다. 익지 않은 베이컨 혹은 미개봉 된 베이컨 경우, 냉동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호일이나 밀폐 용기에 보관하여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여 신선도를 유지하자. 또한, 요리를 한 베이컨 경우 얼기 전에 종이타월로 싸서 보관하자.
3. 냄새 및 질감 확인
냄새 및 질감 등 외관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 신선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와 마찬가지로 회색, 갈색 혹은 녹색등으로 변색될 경우 버려야한다. 또한 부드럽고 촉촉하지 않고, 얇거나 끈적인다면 바로 버려야한다. 신맛이나 썩은 냄새가 나는 경우에도 바로 버리자.
4. 냉동 보관
냉장보관보다는 냉동보관이 베이컨 보관 수명을 더 길게 만들어준다. 산소와의 접촉을 줄여주고 급 냉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음식에 붙을 수 있는 박테리아를 박멸 시켜주는 영향이 매우 크다. 그러기에, 냉동 보관하는 것을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5. 보관 분리
채소나 과일 등 수분이 많은 음식들과는 분리 하여 저장 하여야 한다. 그 이유는, 베이컨 경우 염분이 많아서 수분과 만나게 될 경우 부패하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냉장 보관 보다는 냉동 보관을 통해서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