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토마토 도움 될까?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고지방 다이어트 즉, 저탄고지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러한 식단에 방탄커피나 우유 그리고 곡물 등 다양하게 섭취를 하지만, 탄수화물은 도시락 식단에 포함하지 않는다. 대부분이 이러한 식이요법에 토마토가 도움이 되는지 묻는다. 토마토의 다양한 종류에 따르면 효능도 뛰어나지만, 어떻게 키토제닉에 도움 되는지 모른다. 이 글을 통해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토마토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토마토 도움 될까?

1. 키토제닉 다이어트 효능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이요법은 신체가 에너지를 위해 지방을 태우고 신진대사 케토시스를 부스팅 하기위해 개발된 다이어트 방법이다. 케토시스를 달성하려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어, 주 연료로 사용해야하는데,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기 떄문에 변비가 걸리는등 부작용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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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토마토는 괜찮을까?

다른 과일과 달리 토마토가 생각보다 효과가 있다. 토마토에 기존 대비 1/10 밖에 해당이 안되는 탄수화물이 들어있기 떄문이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을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하여 케톤다이어트 도시락 식단에 꼭 포함되어야 할 과일중에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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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토마토 종류에 다를 수 있다

생 토마토 효능만 따지면 매우 친화적인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시중에서 구매하는 토마토 소스, 토마토주스등에는 설탕이 첨가되어있다. 설탕이 들어 가 있는 경우 탄수화물 함량을 높여 다이어트를 방해한다. 생 토마토를 섭취하여 효능을 높이고, 수분 함량을 풍부하게 해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신경써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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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론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토마토 도움이 된다. 토마토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줄여야한다. 특히, 현미나 빵 경우에는 탄수화물이 매우 높기 떄문에 저탄고지 식이요법에 방해될 수 밖에 없다. 또한, 생토마토 섭취를 권장하며 토마토소스나 쥬스를 마시는 경우, 방탄커피를 마시는게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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